씨름과 왼 씨름을 따로따로 진행시켰다.
평양은 평안도 씨름의 중심지였다. 평양 씨름은 된 샅바 걸이와 망걸이 식으로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음력 5월 단오 놀이때 여성들의 그네 타기와 병행하여 진행하는 풍습이 있었다.
된 샅바걸이란 샅바 길이가 1m 정도이며 샅바를 오른 다리에 걸고 팔을 빡빡
의 비만은 지방 세포 자체가 커져서 일어나지만, 유아 비만은 주로 지방세포수가 증가하여 발생한다. 운동을 통한 체중 감소는 거의 대부분 체내 지방질의 감소에 의해 이루어지며,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비지방질 성분은 오히려 더 증가시킨다.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한 비만 해소 방법이 아름다
의 구성 요소가 되었다. 농업이 도래하면서 추격과 포획, 도살과 같은 측면들의 대부분은 불필요한 것이 되었다. 농업의 역사는 1만 년 전이다. 인간은 유전과 환경의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. 그들 속의 많은 수렵 채취인들은 동물을 기르고 곡식을 기르는 것에 쉽게 안주 하지 못했고 그 긴장의 대응방법
스모는 상박절회라 하여 천황이 궁중에서 스모를 관람하였고, 조정의 연중행사로 성대하게 치러졌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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Ⅱ. 한국전통놀이(민속놀이) 씨름의 가치
씨름은 누구나 할 수 있고, 이해할 수 있으며 판단할 수 있는 오랜 민속경기이다. 함께 <논다>는 유희의식과 힘과 기술
의 구체적인 내용은 고혈압. 동맥경화. 비만. 뇌졸중. 당뇨병 등 순환, 호흡, 내분비 기계의 만성 퇴행성 질환의 일으키는 것을 의미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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Ⅱ. 한국민속놀이(전통놀이) 씨름의개념씨름은 순수한 한국어이며, 이 밖에 각저(角抵).각저(角).각력(角力).각희(角戱).상박(相
씨름하는 광경을 보며 즐겼다는 기록이 있다. 그리고 송경지의 실록에 의하면 5월 5일 단오절에 명절놀이로서 관중들이 인산인해를 이룬 가운데 여성들은 그네를 남자는 씨름경기를 하였다고 한다. 그리고 조선시대 정조 때 단원 김홍도의 그림에 씨름하는 광경이 그려져 있다. 이와같이 민속놀이로서
기술과 발기술, 허리기술, 종합기술로 구분된다.
(4) 스모의 인기 및 성장 요인
鎭魂, 악마를 쫓는 주술 등 종교적 의례 때문에「스모는 스포츠가 아니다」라는 이론도 있다. 육체까지 변형시켜 종교적 양식으로 봉사하는 스모는 일본문화 고유의 신앙과 미의식을 표현하는 전통예술이며 스포츠와 달
의 왜장(倭場)이나 북악산의 신무문뒤에 모여 씨름을 하여 승부를 냈다. 그 방법 은 두 사람이 서로 상대하여 구부리고 각자 오른손으로 상대의 허리를 잡고 왼손으로는 상대의다리를 잡아 동시에 일어나면서 상대를 번쩍들어 팽개친다. 결구 밑에 깔리는 자가 패자가 되는 것이다.
내국(內局 : 배지기
우리의전통문화에는 일찍이 선인들이 생활 속에서 슬기롭게 창조하고 계승해온 다양한 놀이문화가 있다. 이 놀이문화는 오랜 전통을 지니고 계승되어 오늘날 우리의전통놀이로 발전해 왔다.
그런데 오늘의 우리 사회는 우리의 소중한 놀이문화를 등한시하고 서구의놀이를 즐겨 하고 있다.
예를